상냥한 밀크 2
타카다 로즈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5세 여성 아오바 요모기는 15년 경력의 소설가이다. 요모기는 어느 날 편집자로부터 좀 더 어른스러운 작품에 도전하는 의미에서 여성전용업소를 주제로 써보는 게 어떻겠느냐는 제안을 받고 "그런 소설은 쓰고 싶지 않다"라며 거절한다. 하지만 종종 만나서 성관계도 하는 전 남친 시노노메로부터 곧 결혼할 예정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요모기의 머릿속에 떠오른 건 얄궂게도 편집자가 말한 여성전용업소였다. 


주저하며 찾아간 그곳에서 요모기는 뜻밖의 인물을 만나는데 그는 바로 요모기가 가사 도우미로 고용 중인 청년 카네시로다. 그 날 밤 이후 요모기는 카네시로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게 되는데... 타카다 로즈의 만화 <상냥한 밀크> 2권은 카네시로가 낮에는 가사 도우미로 밤에는 '세러피스트'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요모기의 복잡한 심경을 그린다. 


여성전용업소에 관한 연재 소설의 1화를 완성한 요모기는 편집자로부터 주인공 여성은 리얼리티가 충분한데 상대방 남성은 리얼리티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는다. 지적을 받고 어두워진 요모기의 표정을 읽은 카네시로는 요모기의 고민을 듣고 '제 이야기를 쓰세요'라고 말한다. 요모기는 창작자의 윤리를 앞세우며 카네시로의 제안을 거절하지만, 카네시로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마음이 없지 않은 건 아니다. 과연 이들은 어떻게 될까. 너무 재밌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