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PPPP 7 - 템페스트
마폴로 3호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폴로의 만화 <PPPPPP>는 천재 피아니스트 오토가미 가쿠온이 낳은 일곱 쌍둥이 중에 유일하게 천재가 아니라 범재인 라키가 다른 여섯 쌍둥이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오래 전 아버지에게 버림 받고 엄마와 단둘이 살아온 라키는 엄마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음악 학교에 입학한다. 이제 막 음악을 시작한 라키와 달리, 다른 여섯 쌍둥이들은 어릴 때부터 각자의 실력과 개성을 뽐내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랬던 라키가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오토가미 쌍둥이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이 세상에 드러나고, 오토가미 쌍둥이 중에 또 다른 한 명인 파안타가 '4 on 4 피아노 배틀'을 제안한다. 어느덧 배틀은 3회전에 이르고, (오토가미) 솔라치카와 히노 사다메의 대결은 솔라치카의 승리로 끝이 난다. 일본을 대표하는 피아니스트의 비장의 제자인 히노 사다메조차 솔라치카를 이기지 못한 상황에 불안감을 느낄 법도 한데, 라키는 오히려 대회 전체의 분위기를 고려하며 자신의 연주 계획을 조정한다.


이 만화에 등장하는 피아니스트들은 대체로 기존 연주법을 그대로 따르기 보다는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발휘하는 방식으로 연주를 선보인다. 이것이 만화의 대사와 연출을 통해서는 비교적 효과적으로 표현이 되었는데, 음향이 가미된 영상으로 표현하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다(애니메이션으로 보고 싶다는 말...). 7권에 라키의 부모님(즉 오토가미 가쿠온과 라키의 엄마)의 첫 만남과 그 이후 이야기가 짤막하게 나오는데 이 이야기도 무척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