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3 - 만화
아마시마 덴키 지음, 신카이 마코토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2023년 국내 개봉되어 550만 관객을 동원하고 일본 애니메이션 한국 흥행 역대 1위를 기록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을 코미컬라이즈한 책이다. 어릴 때 엄마를 여의고 현재는 이모와 단둘이 규슈에서 살고 있는 여고생 스즈메는 어느날 등굣길에 한 청년을 만난다. 그리고 그 길로 엉뚱한 모험에 휘말려 '다이진'을 뒤쫓아 일본 각지에 있는 '뒷문'을 닫는 임무를 맡게 된다.


3권에서 스즈메는 관동 지방 일대에 재난이 닥치는 것을 막기 위해 스스로 요석이 된 소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고향인 도호쿠로 향한다. 그 전에 입원 중인 소타의 할아버지를 찾아가 소타의 소식을 전하는데, 소타의 할아버지는 참사를 막기 위해 헌신하는 것이 그들 집안 사람들의 사명이라며 더 이상 소타의 일에 관여하지 말라고 한다. 그 말을 듣고 납득할 수 없다고 생각한 스즈메는 지하의 뒷문을 다시 열겠다고 선언하고, 소타의 집으로 돌아가 고향으로 떠날 채비를 한다.


머나먼 길을 달려 도착한 고향에서 스즈메가 만난 것은 요석이 된 소타만이 아니다. 오랫동안 스즈메의 꿈에 나왔던 장소와 봉인된 기억, 잃고 싶지 않은 현재와 미래에 대한 기대 등이 휘몰아치며 스즈메를 감싼다. 영화관에서 영화를 볼 때에도 마지막 장면이 무척 인상적이고 감명 깊었는데 만화로 다시 봐도 역시 그랬다. 영화의 속도가 아닌 나의 속도로 대사 한 줄 한 줄, 장면 하나 하나를 즐길 수 있어서 더 좋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