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주인 9 - ~막말의 장~
스에노부 류 지음, 타키가와 렌지 원작, 사무라 히로아키 협력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도 시대의 사무라이 만지는 선혈충을 이식 받아 늙지도 않고 죽지도 않는 몸을 가지게 되었다. 자신이 태어난 시대의 사람들은 모두 죽고 어느덧 혼란스러운 막부 말기를 살고 있는 만지는 자신의 소문을 듣고 찾아온 탈번 무사 사카모토 료마와 손을 잡고 시대의 풍랑 속으로 뛰어 든다. 8권에서 료마와 함께 신센구미의 본거지로 들어간 만지는 곤도의 부하들에게 곤도와 함께 무슨 일을 꾸미고 있는 거냐는 추궁을 당한다. 대화를 통해 이들이 불사 실험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한 만지는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데, 그 순간 곤도가 들어오면서 분위기가 급변한다.


한편 료마는 막부가 눈에 띄게 약해지고 있는 틈을 타 막부를 치려고 계획 중인 사이고 다카모리를 찾아가 무력으로 막부를 타도하는 대신 평화롭게 막번 체제를 끝낼 방법을 제안한다. 이른바 대정봉환이다. 하지만 일개 탈번 낭인 신분으로 사츠마와 초슈, 토사, 심지어 조정까지 움직이려고 하는 료마의 제안을 사람들은 마뜩잖아 하는데... 실제 역사를 재해석한 내용을 보는 것은 재미있지만, 실제 역사를 알고 보기 때문에 전개와 결말이 어느 정도 예상이 되는 점은 아쉽다. 이 만화의 끝이 다가오고 있다는 예감이 드는 것도... 내향형 집돌이 만화가의 고충을 그린 후기 만화도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