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소녀 4
야마사키 나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마사키 나츠키의 만화 <낚시 소녀>는 전설의 낚시꾼인 엄마 다테야마 마츠모의 뒤를 이어 프로 낚시꾼이 되어 올림픽 금메달을 따는 것이 목표인 여고생 마리모의 도전과 모험을 그린 만화다. 엄마가 낚시 도중 사고를 당해 목숨을 잃은 후로 프로 낚시꾼이 되겠다는 꿈을 접었던 마리모는 테트라의 권유로 낚시를 다시 시작해 하루도 쉬지 않고 맹훈련 중이다. 


마리모의 오랜 친구인 노리는 그런 마리모를 응원하면서도 마리모가 점점 더 자신으로부터 멀어지는 것 같아서 불안해 했다. 그런 노리를 지켜보던 미쿠리 선생이 노리에게 '버프 요원'이 되지 않겠느냐고 제안한다. 버프 요원이란 일종의 피싱 가이드(fishing guide)로, 타인이 물고기를 잡게 하는 걸 생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새로운 목표가 생긴 노리는 특훈을 시작하고, 그 성과를 새로운 대회에서 확인한다. 


한편 올림픽에 출전할 대표 선수를 결정짓는 첫 번째 관문인 '스포츠 피싱 레이디스 토너먼트'가 시작되고, 마츠모의 딸 마리모가 출전한다는 소식을 들은 전국의 낚시꾼들의 관심이 마리모에게 집중된다. 엄마와 달리 패기가 부족해 보이는 마리모의 모습에 사람들은 실망한 눈치. 토너먼트를 앞두고 시작된 합숙의 결과로 마리모는 어떻게 달라질까. 다음 권이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