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온! 셔플 Shuffle 2
카키후라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 만화 <케이온!>의 스핀오프 만화 <케이온! 셔플> 2권이 나왔다. <케이온! 셔플>은 배경도 <케이온!>에 등장하는 학교와 다르고 등장인물들도 다르지만, 밴드 경험이 전혀 없는 여고생들이 경음동호회에 가입해 밴드 활동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유쾌하게 그린다는 점은 동일하다. 1권에서 경음동호회의 회원은 기존 회원인 2학년 리코와 신규 회원인 1학년 유카리, 카에데, 마호였고, 2권에서 기존 회원이었던 2학년 시나노, 카노가 복귀한다. 


시나노, 카노가 복귀하는 과정이 재밌다. 원래 시나노, 카노, 리코 세 사람이 밴드를 하고 있었는데, 시나노가 자신에게 질려서 밴드를 그만두고 유학을 떠났다고 생각한 카노가 밴드를 그만두면서 밴드에 리코만 남게 되었다. 그 후로 혼자서 열심히 베이스를 연습한 카노는 현재의 경음동호회 회원들에게 자신과 시나노가 화해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결국 화해한 시나노와 카노는 경음동호회에 복귀하고, 실력이 좋은 두 사람이 복귀한 덕분에 밴드의 수준도 향상된다. 


해가 바뀌어 신입생이 입학하는 계절이 되고, 경음동호회는 신입생 환영회에서 연주를 한다. 얼마 후 카와베 리사, 오타케 란카가 체험 가입을 하는데, 외모 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리사와 기타 연습에 의욕이 높은 란카 덕분에 회원들의 외모(!)와 활동에 약간의 변화가 생긴다. 한편, 마술부가 인원 부족으로 해산되면서 경음동호회가 경음부로 승격되는 경사가 생기는데, 동아리 동시 소속은 안 된다는 규정 때문에 농구부원인 마호의 거취가 불분명해진다. 과연 이들의 미래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