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고 고 고 고스트 4
히루즈카 미야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고고 고 고 고스트>는 계약직 사원으로 일하며 직장과 일상에서 온갖 부정과 불평등을 맞닥뜨리는 우시로가 수호령 마사코와 지내면서 소소하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은 오컬트 코미디 만화다. 우시로는 비밀 연애를 즐기다 회사 내에 소문이 퍼지자 자신을 찬 직장 선배 유우의 현 여친 타케나카로부터 문자 공격을 받는다. 우시로는 타케나카에게 유우가 얼마나 위험한 남자인지 알리며 경고하지만, 타케나카는 귓등으로도 안 듣는다. 


우시로와 타케나카가 대화하는 동안 우시로 뒤에 있던 마사코는 타케나카의 배후에 자신보다 훨씬 무서운 수호령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우시로에게 경고한다. 바로 그 수호령 덕분(?)일까. 타케나카는 점점 더 무서운 태도로 우시로를 위협하고, 급기야 유우 선배와 우시로의 소문을 퍼뜨린 장본인이 자신이라는 사실을 고백한다. 그 말을 들은 우시로는 큰 충격을 받고 이성을 잃을 뻔하는데, 그때 의외의 인물, 아니 영혼이 등장해 우시로를 구한다. 


이 만화는 오컬트 장르에 속하지만 기괴하고 무서운 내용보다는 일상적이고 코믹한 내용이 훨씬 더 많다. 4권에는 자전거 주차장에서 생긴 일, '좋아요' 수에 집착하는 인플루언서 때문에 생긴 일, 장롱면허인 우시로가 오랜만에 운전을 했다가 생긴 일, 드라마의 결말 때문에 생긴 일 등이 나온다. 4권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마사코가 죽기 직전에 좋아했던 여자 때문에 생긴 일을 그린 에피소드인데, 이 만화의 에피소드 대부분이 그렇듯 웃기면서도 짠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