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약사의 혼잣말 (코믹) 01 약사의 혼잣말 (코믹) 1
네코쿠라게 지음 / 학산문화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사의 혼잣말>을 가장 먼저 접한 매체는 소설입니다. 몇 년에 걸쳐 소설을 재미있게 읽고, 최근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보면서 작품에 대한 애정이 다시 끓어올라(!) 이번에는 만화로 정주행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원작이 좋으니 여러 매체로 읽어도 늘 좋고 새롭게 좋네요.


이야기는 다리가 불편한 환관 출신의 아버지를 둔 약사 소녀 마오마오가 인신매매단에 납치되어 후궁의 궁녀가 되면서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궁녀로서 허드렛일을 하다가 약사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아 독 시식 담당이 된 마오마오는 후궁에 거주하는 여러 비빈들의 처소를 다니며 그곳에서 일어나는 수상한 일들의 진상을 밝히는 공로를 세우게 됩니다.


마오마오는 이 과정에서 후궁의 관리자인 진시와 자주 만나게 됩니다. 후궁에 사는 남자는 전부 다 거세를 한다고 알고 있는 마오마오는 진시도 당연히 거세를 했을 거라고 생각하고 그를 남성으로 의식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모습에 오히려 매력을 느꼈는지, 진시는 알게 모르게 마오를 도와주는데 이 모습이 참 재밌기도 하고 애틋하기도 합니다.


저는 소설을 11권까지 봤기 때문에 이후 마오마오와 진시가 어떤 사건을 해결하는지 알고 있지만, 소설로 상상하면서 읽은 이야기를 만화로 보는 재미는 또 새롭고 특별하네요. 작화도 예뻐서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됩니다. 어서 2권도 읽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