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1 - 만화
아마시마 덴키 지음, 신카이 마코토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즈메는 어릴 때 엄마를 여의고 현재는 이모와 함께 일본의 남쪽에 위치한 규슈의 한적한 항구 마을에 살고 있다. 어느 날 자전거를 타고 등교를 하던 스즈메는 처음 보는 잘생긴 청년에게 "문을 찾고 있어."라는 말을 듣는다. 청년이 찾는 문이 아마도 산속 어딘가에 있는, 지금은 폐허가 된 온천 지역에 있을 거라고 대답한 스즈메. 학교에 도착한 후에도 마음이 놓이지 않아 청년을 찾아간 스즈메는 그가 웬 낡은 문과 씨름하고 있는 모습을 본다. 


<만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2023년 국내 개봉되어 550만 관객을 동원하고 일본 애니메이션 한국 흥행 역대 1위를 기록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을 코미컬라이즈한 책이다. 원작과 작화는 다르지만 원작의 장면들을 상당 부분 충실하게 재현했기 때문에 원작의 재미와 감동을 되새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동일한 에피소드, 동일한 장면을 애니메이션과 만화가 각각 어떻게 다르게 연출했는지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개인적으로 내 속도대로 즐기기 힘든 영상 매체보다는 내 속도대로 즐길 수 있는 책이나 만화책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스즈메의 문단속>도 영화로 볼 때보다 만화책으로 볼 때 한 장면 한 장면을 더 오래 그리고 더 깊게 볼 수 있어 좋았다. <만화 스즈메의 문단속> 1권은 스즈메와 소타의 만남부터 스즈메가 고베에 도착하는 장면까지 담고 있다. 1권을 구입하면 초판 한정으로 표지 일러스트가 컬러로 인쇄된 포스트카드를 받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