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애장판 4
다카하시 카즈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희왕> 하면 카드 배틀이 유명하지만, 사실 <유희왕>은 카드 배틀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와 종류의 게임을 아우르는 만화다. 4권에도 여러 게임이 등장한다. 유우기의 '또 다른 모습'을 보고 유우기를 짝사랑하게 된 안즈는 좋아하는 사람끼리 궁합점을 볼 수 있는 '러블리 2호'라는 키홀더를 유우기에게 선물한다. '러블리 2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근처에 있고 미리 등록한 프로필에 따라 궁합이 잘 맞을 경우 양쪽 모두 벨이 울리는 시스템이라고. (좋알람과 비슷하지만 '러블리 2호'는 앱이 아니라 다마고치처럼 생긴 기계다.) 


안즈에게 선물을 받고 기뻐한 것도 잠시. 유우기는 무섭기로 소문난 생활 지도 담당 츠루오카 선생에게 안즈가 준 키홀더를 빼앗긴다. 키홀더를 돌려받고 싶으면 교내 어딘가에 숨겨둔 키홀더를 1시간 안에 찾으라는 '게임'을 제안하는 츠루오카 선생. 이어지는 에피소드에선 유우기의 절친인 죠노우치가 상금 100만 엔이 걸린 TV 게임쇼에 출연한다. 유우기는 집안 형편이 어려워 생활비와 학비를 직접 버는 죠노우치를 응원하기 위해 방송국에 갔다가 게임의 배후에 음험한 계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천년의 적>이라는 제목의 장편 에피소드도 4권에 실려 있다. 어느 날 유우기의 반에 바쿠라 료라는 이름의 전학생이 온다. 바쿠라는 유우기를 보자마자 유우기의 목에 걸린 펜던트를 신경 쓰는데, 사실 바쿠라에게도 유우기의 펜던트와 비슷한 펜던트가 있다. 바쿠라는 펜던트의 정체를 알지 못하지만 이것은 '천년 아이템'으로, 이제까지 바쿠라와 게임을 한 친구들이 전부 혼수상태에 빠진 것과 관련이 있다. 이 사실을 모르는 유우기와 친구들은 게임을 같이 할 친구가 생겼다며 함께 게임을 하자고 제안하는데... 과연 이들에겐 어떤 일이 생길까. 궁금하다면 읽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