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온! 셔플 Shuffle 1
카키후라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인 사쿠마 유카리와 시미즈 카에데는 유카리의 언니가 다니는 사쿠라가오카 고등학교 축제에 놀러 간다. 초대장이 있어야 축제를 구경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줄행랑을 치다 우연히 스쿨 밴드의 무대를 보게 된 두 사람. 박력 넘치는 연주에 반한(카에데가 반한 건 다른 것인듯하지만...) 두 사람은 곧바로 스쿨 밴드를 하기로 의기투합하지만, 이튿날 알아보니 이들이 다니는 학교에 경음부는 없고 경음동호회만이 있었다. 


유카리와 카에데가 서둘러 경음동호회 부실로 찾아가니, 부실에 있는 사람은 2학년 사토 리코뿐이다. 리코는 안 그래도 회원이 적어서 학생회로부터 부실을 비워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유카리와 카에데의 가입을 환영한다. 기존 회원인 리코와 신규 회원인 유카리와 카에데, 여기에 교실에서 유카리와 카에데 사이에 앉는다는 이유로 반강제(아니고 그냥 강제...)로 가입을 하게 된 사와베 마호까지 네 사람이 경음동호회 활동을 시작한다.


<케이온! 셔플>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인기 만화 <케이온>의 스핀오프 만화다. <케이온>과 마찬가지로 밴드 경험이 전혀 없는 여고생들이 경음동호회에 가입해 밴드 활동을 하게 되면서 각자의 악기를 익히고 합주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유쾌하게 그린다. 개인적으로는 유카리 자매가 등장하는 씬들이 좋았고(언니 캐릭터가 리얼 언니 같음 ㅋㅋ), 리코의 외모와 성격이 너무나도 취향 저격이다. 얼른 2권 나왔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