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 이야기 와이드판 10
모리 카오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부 이야기 10권>은 오랜만에 주인공 부부인 아미르와 카르르크 이야기의 이야기로 문을 연다. 열두 살 때 8살 연상인 아내 아미르와 혼인한 카르르크는 아내에게 남자다운 믿음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그래서 당분간 처가에서 지내며 아미르의 오빠인 아제르에게 활쏘기와 매사냥 법 등을 배우기로 한다. 아미르는 그런 카르르크한테 고맙기도 하고, 카르르크가 무리를 하는 건 아닌지 걱정스럽기도 하다. 


중앙아시아를 여행 중인 영국인 탐험가 스미스의 이야기도 오랜만에 나온다. 영국과 러시아 사이에 전운이 감돌고, 러시아가 중앙아시아를 침략한다는 예측이 점점 더 확실해지면서 신변이 위험해진 스미스는 터키 앙카라로 돌아가는 중이다. 스미스는 의사 행세를 했다가 발이 묶이기도 하고, 도적의 습격을 받아 대부분의 짐을 잃어버리는 일까지 겪으며 겨우 도착한 앙카라에서 오랜 친구인 호킨스와 재회한다. 


오랜만에 홍차를 음미하며 기뻐하는 스미스에게 호킨스는 곧 전쟁이 일어날 테니 하루 빨리 이곳을 떠나자고 한다. 스미스는 전쟁이 일어나는 것이 사실이라면, 전쟁으로 인해 파괴되기 전에 이 지역의 유물과 유적, 문화와 문명을 기록할 필요성이 더 크다며 호킨스의 권유를 물리친다. 이런 스미스에게 뜻밖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는데, 아무래도 이 만남이 스미스의 이후 행로를 바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