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에서 서민이 되어서 약혼을 파기당했습니다! 2
오오이와 켄지 지음, 쿠라모토 카야 그림, 타카나시 카오루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족의 딸로 키워진 안나는 13살 생일에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갑자기 눈 앞에 요정이 나타나서는, 안나가 아기일 때 다른 아기와 바꿔치기 당했다고 알려준 것이다. 안나의 진짜 혈육은 가난한 서민 가족. 순식간에 귀족 영애에서 서민의 딸로 신분이 추락한 안나는 약혼자에게 파혼 당하고 집에서 쫓겨난다. 


자신의 진짜 혈육이 있는 집으로 간 안나는 어머니와 동생들의 외모에서 자신과의 공통점을 찾으며 정을 붙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어머니와 동생들은 옷차림으로 보나 말투와 행동으로 보나 귀족 영애 같은 안나를 타인처럼 대한다. 안나는 귀족일 때는 먹어본 적 없는 딱딱하고 맛없는 음식을 먹으며 자신이 서민이 되었다는 사실을 실감한다. 과연 안나의 앞날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 


한편 서민의 딸에서 귀족 영애로 신분이 상승한 아네트는 이전 가족들을 걱정하는 동시에, 혈육은 아니지만 그동안 가족으로 같이 살아 온 안나의 안부를 걱정하지 않는 현재의 가족을 이상하게 여긴다. 보통 이런 설정일 때 신분 상승한 쪽이 악녀로 그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만화에서 아네트는 안나의 입장에 공감하고 안나를 도와주는 인물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