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소녀 1
야마사키 나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과 9살의 나이에 세계 규모의 낚시 대회에서 어른들을 제치고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소녀 마리모. 장래 희망을 묻는 질문에 "올림픽!! 낚시로 금메달을 따고 싶어"라고 답했던 소녀는, 6년 후 여전히 낚시를 하고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생계를 위한 낚시일 뿐 올림픽과는 무관했다. 그런 마리모에게 나타난 외국인 소녀 테트라. 마리모가 우승한 대회 영상을 보고 마리모를 동경하게 되었다는 테트라는 마리모에게 도전장을 내밀지만, 마리모는 관심도 안 보인다. 


마리모가 할머니와 단둘이 살다 보니 생계를 잇기가 어려워서 낚시로 올림픽에 나가겠다는 꿈을 접은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마리모에게는 낚시를 즐길 수만은 없는 개인적인 사연이 있었다. 다행히 1권에서 마리모가 문제의 사연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테트라가 바란 것처럼 낚시로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꿈을 다시 품게 되는데, 아마도 2권부터는 일본 각지의 '낚시 소녀'들을 만나 대결을 벌이며 성장하고 점차 꿈에 가까워지는 전개가 될 것 같다. 


이야기 전개 자체는 왕도에 가까운데, '낚시를 하는 여고생'이라는 설정이 신선하고 작화가 예뻐서 볼 만하다. 전개상 매번 새로운 '미'소녀들이 추가될 것 같은 강력한 예감이 들기도... (남성향 만화로 두 여고생의 입욕씬 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