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 역사의 찻집 4
칸나 유유 지음, pon-marsh 그림, Swind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와 함께 나고야행 특급 열차에 탔다가 이세계로 전이해버린 남자의 기묘한 모험을 그린 만화다. 기차와 음식을 좋아하는 타쿠미는 역장 대리와 찻집 마스터를 겸하며 분주한 일상을 보낸다. (주인공이 기차와 음식을 좋아하는 기혼 남성인 점 때문인지 이세계 판타지 만화인데도 본격 철도 도시락 여행 만화인 <에키벤>이 종종 겹쳐 보인다) 


4권에서 타쿠미는 수인화가 진행 중인 아내 냐치의 감기를 고치기 위해 아내와 함께 다른 도시로 떠난다. 병을 고치러 가는 길인데도 기차 안에서 맛있는 도시락을 먹으며 경치와 분위기를 즐기니 여행 느낌이 난다. 어렵게 병원에 도착해 오랜 시간을 기다려 병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에도 기력을 잃지 않을 수 있었던 건 맛있는 음식을 즐겁게 먹었기 때문일까. 


이후에도 타쿠미는 일상에서 크고 작은 사건들을 겪지만, 그 때마다 히츠마부시, 철판 믹스 그릴, 스위트 호박, 링 도넛 튀김, 특제 라자냐 등의 음식을 만들고 맛보고 다른 사람들에게 대접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위기를 극복한다. 어떤 일이 있어도 먹은 후에는 어떻게든 살아가게 해준다는 점에서, 음식은 몸과 마음의 연료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만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