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119 구조대 애장판 (복각판) 10
소다 마사히토 지음, 허윤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방 문외한인데 의외로 취향 저격이라서 1권부터 재미있게 보고 있는 만화다. 재미있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 봤는데, 일단 <슬램덩크>의 강백호처럼 한때 양아치 고등학생이었던 주인공이 개과천선하고 타고난 체력+집념으로 소방관이 되어서 성장해가는 이야기가 재미있고, 집, 학교, 병원, 도로, 관광시설 등 사람들이 평소에 거주하거나 이용하는 다양한 장소에서 어떤 식으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지를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줘서 실감 나고 유용하다. 여기에 소방관 조직 내의 갈등이나 소방관끼리의 우정, 협력, 경쟁, 질투 등 다양한 감정을 보여주는 점도 흥미롭다. 


10권도 마찬가지다. 공항 건설 현장 화재로 간 아사히나 다이고는 구조 대상자들과 함께 지하 터널에 갇힌 고미 소장님을 구하기 위해 혼자서 구조에 나선다. 그런데 다이고가 택한 진입로는 메탄가스로 가득 차 언제 폭발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태. 결국 구조 대상자 전원을 구하고 다이고도 무사히 귀환하지만, 사람들은 다이고가 너무 무모한 행동을 했다며(다이고가 또 다이고 했다며) 걱정스러운 눈으로 본다. 다이고 또한 반성하지만, 사람을 구해야 할 때는 머리보다 몸이 먼저 반응하는 게 다이고의 천성이라 어쩔 수가 없다(본 투 비 소방관...!). 


한편 다이고의 은사이자 다이고가 짝사랑하는 오치아이 선생님은 다이고의 열정에 감화되어 교사 일을 하기 위해 그만두었던 생물학 공부를 다시 시작한다. 오치아이 선생님은 여름 방학을 맞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으로 곤충 탐사 여행을 떠나는데, 그곳에서 화재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오치아이 선생님의 소식을 들은 다이고는 지금 당장 인도네시아로 가야 한다고 하는데, 아무리 만화라도 일본의 소방관이 일본도 아니고 인도네시아에서 난 불을 끄러 가는 게 말이 되나 싶었는데, 이 만화에선 진짜로 간다(심지어 한 사람 더 데리고 간다). 11권 너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