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공불락의 마왕성에 어서 오세요 5
미타카 호즈미 지음, 카이도 j1 그림, 유미토리 아오이 콘티 구성, 유우히 캐릭터 원안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공불락의 마왕성에 어서 오세요>는 한때는 용사와 함께 마왕에 맞서 싸우는 크루원이었으나 현재는 마왕의 밑에서 일하는 흑마도사 레메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만화다. 4권에서 과거의 절친이자 옛 크루의 리더였던 용사 피닉스와 재회한 레메. 5권에선 피닉스의 새로운 크루를 맞이해 마왕성을 방어하는 일을 맡게 된다. 


과연 한때 레메가 리더로 인정했던 불꽃의 용사 피닉스의 실력은 상당했다. 하지만 그가 한때 크루원으로 선택했던 흑마도사 레메의 실력도 만만치 않다. 피닉스와 레메는 과거의 추억과 서로에 대한 복잡한 감정을 뒤로 하고 일대일로 맞붙는다. 항상 크루원들과 함께 싸웠던 피닉스로서는 새로운 경험이고, 오랫동안 피닉스를 동경하고 흠모했던 레메로서는 온갖 상념이 드는 상황이다. 


레메와 피닉스가 일대일로 겨루는 에피소드의 제목이 <그 시절에 동경했던 용사에게>인데, 이보다 더 적합한 제목이 있을까. 시합 도중 레메가 흑마도사가 되기 전 수련을 할 때 스승으로부터 전해 받은 가르침과 전수받은 물건을 떠올리는 장면이 있는데, 이 장면도 상당히 애틋하고 감동적이었다. 6권부터는 새로운 에피소드가 펼쳐질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