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존게임 애장판 10 - 지구 전생, 완결
사이토 타카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5월
평점 :

<생존게임>은 갑자기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일본 열도 전역이 사람이 생존하기 힘든 상황이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재난 만화다. 주인공 사토루는 실종된 가족을 찾기 위해 섬에서 도쿄로 갔다가 후지산을 통과해 이동하는 중이다. 아무것도 할 줄 몰랐던 현대의 도시 소년이 불 피우는 방법부터 먹을 것을 구하는 방법, 스스로 살아남는 방법 등을 터득해가는 과정이 흥미롭다.
8권에서 우연히 지나가게 된 터널에서 아버지가 애용했던 물건을 발견한 사토루는 가족이 살아있음을 확신하고 발걸음을 재촉한다. 그러나 9권에서 만난 마을 사람들에게(정확히는 마을 사람들을 조종하는 신관 무리에게) 공격을 당하면서 목숨을 위협 당하는 처지가 된다. 다행히 신관들이 신으로 모시는 소녀 사츠키가 사토루를 도와서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다. 사츠키가 좋은 사람이 아니었다면 사토루가 어떻게 되었을지. 상상만 해도 아찔하다.
마을에서 나온 사토루는 또 다시 한 무리의 사람들을 만난다. 이번에는 지진으로 수몰된 마을에서 생존한 아이들인데, 두 편으로 나뉘어 서로 반목하는 걸로 모자라 이방인이자 나그네인 사토루를 홀대하는 모습을 보면서, 역시 이 만화에선 자연보다 인간이 더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다. 11권에서 마침내 가족의 행방이 나올 것 같은데(잘하면 눈물의 재회 장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