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애장판 3
다카하시 카즈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 카드 게임의 원작 만화 <유희왕> 애장판 3권을 읽었다. 주인공 유우기와 그의 숙적 카이바 세토의 대결 구도가 본격화 되면서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다. 2권에서 매직&위저드로 유우기에게 참패한 카이바는 복수를 위해 게임 이벤트 'DEATH-T'를 개최한다. 카이바의 속내를 모르는 유우기는 카이바가 자신이 소유한 거대한 빌딩에서 사람들을 위해 신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생각에 감탄하는데, 그럴 때가 아니었다. 카이바가 유우기를 도발하려고 카이바의 할아버지를 납치한 것이다! 


할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무조건 카이바의 도전해 응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유우기. 배틀을 치르는 과정에서 유우기는 '내 안에 내가 모르는 또 다른 내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고, 이 기분은 이제까지 게임 좋아하는 천진난만한 소년으로만 살았던 유우기에게 낯설고도 이상한 감각을 남긴다. 작가 후기에 따르면 이 시점에서 이미 만화의 결말을 구상했다고 하는데, 유우기의 이러한 발견 내지는 새로운 감각이 어떤 식으로 결말과 연관이 될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는 철두철미한 성격의 완벽한 빌런 캐릭터인 카이바 세토보다는, 형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도 있고 형을 이기고 싶은 마음도 있는 복잡한 성격의 동생 모쿠바가 상당히 귀엽고 재미있었다. 형제의 과거를 알 수 있는 에피소드도 책 후반부에 나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