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봇치·더·록! 1
하마지 아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생이 되면 꼭 밴드를 할 거야!" <봇치 더 록!>은 기타는 잘 치지만 친구는 한 명도 없는 고토 히토리가 밴드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만화다. 고등학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동아리 1위는 밴드부라는데, 고등학교에 입학한 지 한 달이 지나도 히토리의 주변에는 밴드에 관심 있어 보이는 아이가 한 명도 없다. 실망한 히토리는 동영상 사이트에 기타 연습 영상을 올리며 우울한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운명적인 만남을 하게 된다. 혹시라도 누가 알아봐 줄까 싶어서 기타 케이스를 매고 걷고 있었는데, 우연히 그 모습을 본 이지치 니지카가 말을 건 것이다. "그거 기타 맞지? 칠 줄 알아?" 라이브 하우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니지카는 기타 담당인 멤버가 사정이 있어서 자리를 비웠다며 대신 연주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렇게 히토리(기타), 니지카(드럼), 료(베이스)가 모이고, 나중에 이쿠요(보컬)가 가입하면서 밴드가 만들어진다.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같은 여고생 밴드 만화인 <케이온!>을 <망가타임 키라라> 풍으로 풀어낸 느낌이다. 밴드 만화이지만 본격적인 음악 만화라기보다는 여고생들이 자신들의 힘으로 밴드를 만들어서 밴드를 유지하기 위해 연습도 하고 아르바이트도 하고 공연도 하면서 겪는 일들을 보여주는 코믹 청춘물에 가깝다. 4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있다고 하니 음악이 궁금해서라도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