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 앤솔로지 코믹 1
토보소 야나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2년 9월
평점 :
절판




일본의 인기 스마트폰 게임 <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의 앤솔로지 코믹 1, 2권이 국내에 정식 출간되었다. <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 약칭 '츠이스테'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알아보니, 공식 트위터 팔로워 수가 2022년 10월 17일 현재 123.5만 명에 달하며 유명 게임지 표지를 장식한 바 있다고. 게임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사람들의 사진도 많고, 각종 굿즈 및 콘텐츠 출시도 활발한 것을 보니 요즘 일본에서 가장 핫한 게임 중 하나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의 앤솔로지 코믹 1, 2권의 표지는 원안, 메인 시나리오,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토보소 야나가 담당했다. 1권에는 일본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하기와라 다이스케가 작업한 핀업(미니 브로마이드) 1점과 일러스트레이터 8인이 작업한 컬러 일러스트 8점 및 앤솔로지 코믹 16편이 실려 있다. 2권에는 컬러 일러스트 7점과 앤솔로지 코믹 12편이 실려 있다. 초판 한정으로 표지 일러스트가 인쇄된 PP카드도 받을 수 있다. 






원작 게임을 플레이해 본 경험은 없고 동시 출간된 본편 만화 <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 더 코믹 에피소드 오브 하츠라뷸> 1권만 읽은 상태로 이 책을 읽어보니, 과연 처음 보는 인물도 많고 아직 모르는 설정도 많았다. 하지만 앤솔로지 형식의 만화책이 대부분 그렇듯이 원작의 전체 내용을 재해석하기 보다는 원작의 특정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바꾸거나 등장 인물의 외전으로 볼 만한 작품이 많아서 이해하기가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무엇보다도 일본의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 만화가들이 참여한 앤솔로지답게 작화 수준이 높아서 눈이 즐거웠다. 여러 작가들의 다양한 작화를 비교해 보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화는 어떤 느낌이며 어떤 작가가 주로 그런 작화를 그리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원작 게임의 팬은 물론이고 일러스트, 작화에 관심 있는 독자들도 한 번쯤 눈길을 줘볼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