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 1 : Prelude
니와 하루키.후지사키 준이치 지음, Rayark Inc.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 게임 <DEEMO>를 코미컬라이즈한 작품이다. 게임에 문외한이라서 <DEEMO>의 존재조차 모르고 이 만화를 읽었는데 만화 자체가 재미있어서 역으로 <DEEMO>라는 게임에 관심이 간다. 음악 게임이라니 대체 어떤 세계일까. 


이야기의 주인공은 한스. 천재적인 피아노 실력을 가졌으며, 어릴 때부터 최고 수준의 음악 학교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아 왔다. 그러던 어느 날 부모님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고, 어린 여동생과 단둘이 남은 한스는 학비는 물론이고 생활비조차 걱정해야 하는 처지가 된다. 결국 피아노를 그만두고 생활 전선에 뛰어들기로 마음을 먹는데, 주변 사람들은 한스의 재능이 아깝다며 걱정하고 한스 자신도 이게 진짜로 자신이 원해서 하는 선택인지 확신하지 못한다. 


아직 나이가 어린데 부모님이 갑자기 돌아가셨으니 얼마나 막막할까. 그래도 그런 한스의 곁에 좋은 친구들과 선생님, 그리고 사랑스러운 동생이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만약 한스가 철저히 혼자였다면 속절없이 피아노를 그만두고 학교도 떠나야 했겠지. 1권의 줄거리가 흥미진진해서 2권도 궁금해진다. 작화가 아름다워서 눈도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