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치 워치 WITCH WATCH 3 - 개와 빗방울
시노하라 켄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2년 8월
평점 :

마녀와 오니가 한 집에 살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시노하라 켄타의 만화 <위치 워치>는 소꿉친구 사이인 마녀 니코와 오니 모리히토가 우연한 계기로 한 집에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1,2권은 시노하라 켄타 특유의 개그 센스가 유감없이 발휘된 코믹물이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3권은 코믹물보다는 액션물의 느낌이 강하다. 마녀, 오니, 텐구, 울프 등 각종 초능력자들이 저마다의 장기로 대결한다는 설정이 새롭지는 않지만 재미있는 건 분명하다.
니코의 새로운 사역마로 합류한 칸시는 예상한 대로 바보 같은 짓을 계속 벌이며 모리히토의 안온한(?) 일상을 위협한다. 이와중에 고양이로 변신하는 능력을 가진 미야오 네무가 우연히 니코를 노리는 흑마녀가 니코의 근처까지 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에 순찰을 강화하는 모리히토와 칸시. 하지만 칸시가 순찰 도중 습격을 당하고, 칸시를 습격한 자의 정체가 '울프'라는 사실을 알게 된 모리히토는 복수를 다짐한다. (이 때 모리히토가 좀 많이 멋있다 ㅎㅎㅎ)
결국 니코와 모리히코, 칸시는 힘을 합쳐 울프를 잡는 데 성공한다. 또한 울프를 조종한 흑마녀(부여의 마녀)의 정체도 밝혀내는데, 그 정체가... 4권부터는 (왠지 모르게) 다시 코믹한 느낌으로 진행될 것 같아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