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할배는 죽지 않는다 2
마도로미 타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2년 2월
평점 :

죽음을 앞두고 있는 순간에 그동안 본 적 없는 가장 아름다운 존재가 눈앞에 나타난다면 어떨까. 정신이 번쩍 들고 젖 먹던 힘을 내서라도 몸을 일으키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을까. 마도로미 타로의 만화 <할배는 죽지 않는다>의 할배가 바로 그런 인물, 그런 상황이다.
죽기 직전에 너무나도 아름다운 천사를 만나게 된 할배. 순식간에 페로몬 팡팡, 정력이 샘솟아 회춘에 성공한 할배는 부지불식간에 천사와 사랑에 빠지고 구애를 퍼붓기 시작한다. 한편 할배를 천국으로 데리러 가기 위해 온 천사는 자신에게 헌신적인 할배의 매력에 빠지고, 결국 할배와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하지만 할배는 진작에 죽었어야 하는 몸. 이번에는 악마가 나타나 할배를 데려가려고 하고, 여기에 전직 용사였던 할배의 과거 지인(?)들이 가세한다.
결국 이 만화는 할배와 천사의 로맨스가 주된 내용인데, 겉보기에는 나이 든 남자와 어린 여자가 사귀는 것처럼 보이지만, 엄밀히 따지면 천사는 인간이 아니고 나이 개념도 인간과 다르기 때문에(만화에서는 할배보다 나이가 많은 것으로 나온다) 크게 거슬리지는 않았다. 오히려 지극정성으로 서로를 돌보고 지고지순하게 서로를 사랑하는 둘의 모습이 너무 예쁘고 좋았다. (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