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메노양에게 사랑은 아직 일러 5
유즈치리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초등학생 시기는 개인마다 성장 속도가 달라서, 어떤 아이는 또래보다 월등히 키도 크고 행동도 어른스러운 데 반해, 어떤 아이는 고학년이 되어도 저학년처럼 어린 티가 났다. 그래도 돌이켜보면 겉모습은 다 달라도 속마음은 아직 그 나이 또래 아이였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만화를 읽을 때마다 그 생각을 하게 된다.
유즈치리의 만화 <히메노양에게 사랑은 아직 일러>는 또래보다 조숙한 초등학생 '히메노'의 짝사랑을 그린 만화다.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언니가 있어서 또래보다 일찍 어른들의 연애를 접하고 이성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된 히메노. 그런 히메노는 같은 반 남자아이 '오우지'를 짝사랑하는데, 오우지는 히메노의 마음을 전혀 모른다.
5학년이 된 히메노는 여전히 오우지를 짝사랑하고 있다. 5권에서 히메노는 자신의 생일 파티에 오우지를 초대하는데, 파티 당일 히메노의 집으로 간 오우지는 파티에 초대된 아이들 중에 남자는 자신뿐이라는 걸 깨닫고 당황한다. 그런 오우지의 속도 모르고, 그저 오우지가 자신의 생일 파티에 와주었다는 사실에 감격하는 히메노 ㅎㅎ
만화의 주된 내용은 히메노의 짝사랑이지만, 히메노가 아직 초등학생인 관계로 본격 연애 만화, 로맨스 만화 같은 느낌은 나지 않는다. 그보다는 초등학생들의 학교 생활과 일상 이야기가 주로 나오는데, 5권에는 임간학교(한국으로 치면 수련회) 에피소드가 나온다. 일본 초등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알 수 있다는 점도 이 만화의 재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