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피코 소년 EX
오시키리 렌스케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이스코어 걸> 작가 오시키리 렌스케의 만화. <하이스코어 걸>의 기억이 워낙 강렬해서 작가가 어릴 때 즐겨한 옛날 게임 이야기를 할까 싶었는데, 그 이야기는 전작인 <피코피코 소년>에서 이미 다뤘고 <피코피코 소년 EX>는 작가가 최근에 한 게임 이야기를 다룬다. 


이 만화 또한 작가의 자전적인 이야기다. 만화는 작가가 <하이스코어 걸> 관련 문제로 몸과 마음이 피폐해져 있을 때, 한 게임 회사로부터 직접 게임을 해보고 광고 만화를 그려달라는 제안을 받으면서 시작된다. 게임의 제목은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게임을 전혀 안 해서 몰랐는데, 검색해 보니 제법 인기 있는 게임인 듯하군요...) 이 밖에도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의 광고 만화를 그리거나, 사무실에 어릴 때부터 가지고 싶었던 게임기를 들이거나, 오랜 게임 친구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등의 에피소드가 나온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에피소드는 오랫동안 운전 게임을 즐겨해온 작가가 38살에 처음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이야기다. 게임 속에서라면 뭐든 할 수 있지만 현실은 달라서, 혹시라도 맞은편에서 오는 차를 박으면 어쩌나, 사람을 치면 어쩌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고. 단행본 특별 수록 만화는 판판야(panpanya) 작가의 만화를 연상케 하는 다크한 작풍과 내용의 만화다. 얼마나 힘드셨길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