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전장 2
유미사키 미사킥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문의 '묘표 살인' 사건으로 전국이 공포에 떠는 가운데, 정체를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요괴 마을에 끌려가 실제로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 싸움을 하게 된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 주인공 마소라는 약하다는 이유로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남학생인데, 1권에서 영문도 모른 채 요괴 마을에 끌려갔다가 극적으로 살아남아 현실로 돌아왔다. 2권에서는 그 후의 일이 펼쳐진다. 


집으로 돌아온 마소라는 자신 외에도 요괴 마을에서 살아 돌아온 '성공자'가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용기를 짜내서 그들을 만나러 가보지만 아무런 접점이 발견되지 않고 오히려 공포심만 더 커진다. 이런 와중에 또다시 마소라는 요괴 마을로 소환되고 그곳에서 죽은 이와이즈미 마리에의 여동생 이와이즈미 유즈키를 만난다. 이번 미션은 인간의 '시리코다마'를 매우 좋아하는 요괴 '갓파'와 싸워 이기는 것이라는데, 과연 마소라는 이번에도 목숨을 부지할 수 있을까. 


이야기의 전개 방식은 1권과 동일한데, 마소라와 비슷한 경험을 하는 동지들이 나타났다는 점이 다르다. 마지막 장에서 이들은 요괴 마을이 환상의 공간이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 공간일 수 있다는 단서를 얻게 되는데, 실재하는 공간이라고 해도 갑자기 인간이 그곳으로 소환되는 힘은 무엇에 의해 발생하는 걸까. 오컬트와 일본의 전통 설화, 현대의 연쇄 살인, 학교 폭력, 사이버 범죄 등등 다양한 소재가 결합되어 있어 흥미진진하다. 어서 3권이 나왔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