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의 계보 1
이누즈카 히로 지음, 사토 사쿠라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무척 재미있게 본 만화다. 이야기의 배경은 마술을 사용할 줄 아는 마도사의 능력을 필요로 하면서도 마도사를 박해하는 나라 라발타. 비록 마도사로서 타고난 능력은 크지 않지만 누구보다 노력가인 레온은 원치 않게 마도사로 태어나 천대를 당하면서도 사회를 위해 능력을 발휘해야 하는 예비 마도사들을 교육하는 일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런 레온에게 어느 날 마도사 최고 기관인 '철의 요새'가 소년 한 명을 맡긴다. 소년의 이름은 젝스. 철의 요새에서 특별 관리를 받은 걸 보면 대단한 능력의 소유자 같은데, 그 뛰어난 마도사들이 결국 젝스를 길들이지 못하고 포기한 걸 보면 성미가 보통이 아닌 듯하다. 그러던 어느 날 레온이 잠시 집을 비운 동안 젝스가 마을 사람을 해치는 사건이 일어나고, 이로 인해 젝스는 물론 레온까지도 마을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한다. 


젝스는 왜 배움을 거부하고 분노에 찬 행동들을 하는 걸까. 레온은 젝스의 마음을 열고 그의 스승이 될 수 있을까. 스스로 선택하지 않은 능력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천대 당하는 마도사의 운명과 같은 운명을 타고났지만 능력은 훨씬 더 뛰어난 제자를 바라보는 스승의 복잡한 마음 등이 어우러져 있는 작품이라서 생각할 거리도 많고 다음 전개가 궁금해진다. 완결까지 읽고 싶고 어서 2권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