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귀야경 2
마츠모토 아스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교토로 전학 간 소년이 우연히 영(靈)을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일본풍 판타지 만화다. 평범한 남자 고등학생 아오이 유타카는 등교 첫날 거리에서 영을 보게 된다. 이 영을 물리친 남자는 알고 보니 같은 반 동급생 엔도 쿄우였고, 그날 이후로 아오이는 엔도와 함께 교토 여기저기에 나타나는 영충(靈蟲)을 물리치는 일을 하게 된다. 


2권에서 아오이와 엔도는 자신들의 능력을 빼앗은 리나가 같은 반 여학생 텐시츠키 누케인 것을 알게 된다. 정체를 추궁하는 아오이와 엔도에게 리나는 아마도 이 학교에 영충의 두목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한다. 두목에게 선수를 뺏기기 전에 특훈을 시작하는 아오이와 엔도. 첫 번째 시험 대상은 머리카락에 관한 원통함을 먹고 태어난 영충 '코모'를 물리치는 것이다. 코모의 원통함을 풀어주는 과정을 통해 아오이와 엔도는 한층 더 성장하고 답례로 능력도 회복한다. 


2권 마지막에는 카타시로 누바타마라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한다. 텐시와 여우고양이도 알고 있는 이 남자는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죽은 사람의 시체 일부나 피에도 영이 깃들어 있다고 알려준다. 심지어 과거 교토에는 풍장지가 세 곳 있었고 이곳에서 나온 사체가 교토 곳곳에 출현하는 영충의 원인이라고. 배경이 교토라서 더욱 실감 나고 흥미롭다. 3권도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