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야의 노래 4
코토야마 지음, 정은서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 만화 <다가시카시>의 작가 코토야마의 최신 연재작이다. 등교 거부 중인 남자 중학생 코우가 깊은 밤 아파트 단지를 배회하다 여자 흡혈귀 나즈나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인간인 코우와 흡혈귀인 나즈나가 함께 어울리면서 밤의 풍경을 관찰하는 에피소드가 주를 이루는데, 4권에선 코우가 가장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만난다. 그것은 바로 담임 선생님. 


코우가 사는 아파트 단지 놀이터에서 우연히 마주친 두 사람은 학생과 교사라는 입장에서 벗어나 인간 대 인간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다. 이 과정에서 코우는 재미없고 융통성도 없는 어른으로만 보였던 담임 선생님에게 다른 면이 있다는 걸 알게 된다. 담임 선생님 역시 등교 거부 중인 문제아로만 여겼던 코우에게 남한테 함부로 털어놓기 힘든 고민이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술기운을 빌리지 않아도 흉금을 털어놓을 수 있는 건, 역시 밤의 힘일까. 


코우는 담임 선생님 외에도 다양한 사람, 다양한 존재들을 만나고, 그들과 어울리며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배운다. 코우로 하여금 등교 거부를 택하게 만든 사연도 조만간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한때는 성격 좋은 모범생이었던 코우가 어쩌다 등교 거부를 택하게 된 걸까. 궁금하니 5권도 읽는 것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