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여행 백과사전!, 2021-2022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금방 끝날 줄 알았던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나 역시 작년에는 휴가는커녕 근교로 외출 한 번 하지 않았는데, 올해는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을 것 같은 곳을 찾아서 며칠 정도 한숨 돌리고 와볼까 싶다. 그런 나에게 가이드북이 되어줄 책을 만났다. 바로 <전국일주 가이드북> 최신 개정판이다. 


이 책은 지난 5년 동안 국내 여행자들의 바이블로 통했던 <전국일주 가이드북>의 최신 개정판이다. 구판과 다른 점은 표지만이 아니다. 그동안 새로 개통된 고속도로를 기준으로 여행 코스를 재정비했고, 기존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외된 지역이나 관광지를 새롭게 추가했다. 여행전문가 4인이 직접 여행하며 찾아낸 여행지와 여행 이야기를 꼼꼼하게 실었고, 언택트 시대에 필요한 여행 정보 및 여행지 정보도 담았다.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는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기차나 버스 대신 자동차로 이동하는 편이 안전하다. 이 책은 자동차를 타고 떠나는 2박 3일 여행을 기준으로 한다. 목차부터 고속도로 또는 국도순으로 되어 있고, 각 도로별로 다양한 코스가 정리되어 있다. 계절별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 입장료 없고 주차비도 없는 베스트 공짜 여행지, 한국관광공사 추천 안전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 등도 수록되어 있다.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체험할 수 있는 꽃놀이, 단풍놀이 여행지 정보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국내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정보도 실려 있다. 각 여행지 정보란에는 해당 여행지의 정식 명칭과 연락처, 운영 정보, 입장료, 주차비, 인터넷 주소 등이 나와 있다. 저자들이 직접 먹어보고 인정한 추천 맛집 정보와 SNS 핫플레이스 정보도 실려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