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피플 공명 2
오가와 료 지음, 요츠바 유토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국지>영웅이자 유비의 책사였던 제갈공명이 현대 일본의 도쿄, 그중에서도 가장 번화한 중심가인 시부야의 클럽에서 환생한다는 설정의 코믹 만화. 1권에서 공명은 오장원 전투에서 최후를 맞이한 후 시부야의 클럽에서 환생해 츠키미 에이코를 만난다. 에이코의 목소리와 클럽 음악에 홀딱 반한 공명은 전생에서 시골 한량에 불과했던 유비를 촉나라의 군주로 만들었던 것처럼, 에이코도 별 볼 일 없는 아르바이트생에서 최고의 인기 가수로 신분을 높여주겠다고 약속한다. 


2권에서 공명은 에이코를 '야외 페스티벌'에 내보낸다. 문제는 에이코가 무명 신인이라서 주최 측이 가장 안 좋은 자리를, 그것도 인기 밴드와 겹치는 시간대에 내주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좌절할 공명이 아니다. 공명은 야외 페스티벌 또한 전쟁이라며, 같은 시간대에 연주하는 밴드와 페스티벌에 찾아오는 관객 등의 정보를 철저히 조사해 결국에는 에이코가 무대 위에서 마음껏 실력을 뽐내고 수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하는 데 성공한다. 


이 만화를 볼 때면 유명 고전 속 지혜를 현실 상황에 응용하는 방법을 코믹하게 알려준다는 점에서, 몇 년 전에 크게 유행했던 <만약 고교 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이 떠오른다. 작화가 깔끔하고 전개가 흥미진진해서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