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색다른 여행 - 재밌고 힐링이 가득한 여행지
이종원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팬데믹이라도 떠나고 싶다!', '안전하면서도 색다른 여행지를 찾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만났다. 여행 전문가 이종원의 책 <안전하고 색다른 여행>이다. 이 책에는 비대면 시대에 걸맞게 안전 수칙을 준수하면서 여행의 장점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여행법과,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해외 못지않은 풍광과 재미를 보장하는 국내 여행지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책에 따르면 국내에도 해외 못지않게 유니크한 관광지가 많이 있다. 한양도성은 현존하는 전 세계 도성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도성 기능을 수행한 유서 깊은 관광지이다. 하루에 전부 돌기가 부담스럽다면 며칠에 걸쳐서 돌아보는 건 어떨까. 서대문 안산자락길은 한양도성길에 비해 길이가 짧고, 걷는 내내 다양한 나무와 꽃을 감상할 수 있어서 부담이 적다. 한국판 장가계로 불리는 동해 베틀바위, 한국판 산토리니로 불리는 신안 기점, 소악도, 한국판 몰디브로 불리는 제주 우도의 산호사 해변 등도 내로라하는 풍광을 자랑한다. 


바쁘게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보다는 한곳에 오래 머무르며 푹 쉬는 여행을 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도 있다. 서울 근교에서 가장 인상적인 숲으로 저자는 가평의 잣향기푸른숲을 꼽는다. 이곳의 자랑인 잣나무 길 사이를 걸으며 피톤치드를 들이마시거나 곳곳에 마련된 명상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능 프로그램 <캠핑 클럽>에서 이효리가 절경을 보고 극찬한 경주 건천의 명상 바위와 편백나무숲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바뀐 일상으로 인해 나도 모르게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이곳에서 풀어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