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 같은 남자, 시작합니다 4
이케 준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여학생이 남자를 좋아하지 않아서 여장을 하게 된 남자 고등학생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 지난 3권에서 마침내 타카하시는 오토가네에게 고백을 받는 데 성공하는데, 문제는 오토가네가 고백을 한 상대는 '여장을 한' 타카하시이지, 남자인 타카하시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제라도 여장 사실을 고백할지 말지 고민하는 타카하시. 고민하는 사이, 핼러윈 시즌이 지나가고 밸런타인데이도 지나가고 새 학년이 되어 반 배정을 받는 시기가 된다. 그동안 타카하시는 '언니계 수업'을 함께 받는 친구들과 점점 더 돈독한 사이가 되고, 오토가네와도 전보다 더 친해진다. 결국 오토가네는 타카하시가 그동안 자신에게 잘 보이기 위해 여장을 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앞으로 타카하시와 어떻게 지내고 싶은지 대답한다. 


이성애 로맨스의 관습을 따르는 결말은 아니지만, (이성애 로맨스의 관습을 좋아하지 않는 나로서는) 그래서 더 만족스러웠다. 좋은 연인이 되고 싶다면 일단 좋은 친구부터 되어야 한다는 것과, 좋아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선 먼저 그 사람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 이 둘을 유쾌한 방식으로 알려주는 - 아울러 이성애자 여성들이 이성애자 남성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어떤 노력(코르셋 조이기)을 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 괜찮은 로맨스 만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