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노트북 하나로 월급 독립 프로젝트 - 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디지털 파일 판매의 모든 것
노마드 그레이쓰 지음 / 리더스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이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는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기술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며 반기는 사람도 있다. 이 책을 쓴 노마드 그레이쓰는 후자다. 집에서 두 아이를 키우던 저자는 현재 대기업 임원 연봉을 벌어들이는 상위 1퍼센트의 글로벌 셀러로 활동 중이다. 


사연은 이렇다. 결혼 후 육아에 전념하던 저자는 우연히 '엣시(ETSY)'라는 플랫폼을 발견했다. 카페에서 찍은 디자인, 엑셀로 만든 일정표, 수채화 교실에서 배운 그림 등 누구나 약간의 기술과 센스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는 플랫폼이었다. 저자는 디자인을 전공한 것도, 특별한 손재주를 타고난 것도 아니었다. 하지만 대학 시절 포토샵으로 친구들 사진을 보정해 주는 정도의 기술은 가지고 있어서, 조금만 노력하면 셀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시작한 엣시가 저자의 인생을 크게 바꿨다. 2년 만에 연 수입 1억 원 돌파, 4년 만에 글로벌 톱 1% 셀러에 등극하는 경이적인 성과를 올린 것이다. 


책에는 평범한 육아맘이었던 저자가 세계 최상위권의 글로벌 셀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비롯해 엣시에 가입하는 방법, 계정 만드는 방법, 주요 메뉴 사용법 등 기본적인 매뉴얼과, 디지털 파일 제작하는 방법, 판매하는 방법, 관리하는 방법 등 실전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이 자세히 나온다. 디지털 파일 판매에 관심이 있는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