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라 5 : 졸업 축제 사수 대작전 - 제1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마시멜로 픽션
박에스더 지음, 이경희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1권부터 재미있게 본 <미카엘라> 시리즈의 (아마도) 마지막 권이다. 어느덧 미카엘라와 친구들이 브링턴 아카데미를 졸업할 때가 되고, 한 명 한 명 졸업 후 진로가 결정되는 가운데 오직 미카엘라만이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상태다. 


원래 미카엘라는 체육으로 유명한 데이토나에 진학할 예정이었다. 수영과 펜싱 기록이 워낙 뛰어나고 두 오빠도 데이토나를 졸업해서 친구들과 가족들 모두 미카엘라가 데이토나에 진학할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졸업이 가까워질수록 미카엘라에게 다른 꿈이 생겼다. 체육으로 유명한 데이토나 대신, 모든 분야를 통틀어 최고의 교육 수준을 자랑하는 포츠워스에 진학하고 싶어진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졸업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야 하는 데다가, 미카엘라가 오빠들과 같은 학교에 진학할 거라고 굳게 믿는 부모님도 설득해야 하고,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포츠워스의 입학 담당자들에게도 잘 보여야 한다. 


이 와중에 브링턴 아카데미의 졸업 축제를 방해하는 자가 나타나고, 학생회장인 신시아와 동아리 부장인 미카엘라, 카밀라 등은 졸업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또 한 번 힘을 합친다. 똑똑하고 씩씩한 여자아이들이 협력해서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해결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는데, 이제 이 시리즈가 (아마도) 끝이라니 너무 아쉽다. 미카엘라, 신시아, 카밀라가 졸업 후 각자의 길을 걸으면서도 때때로 뭉쳐서 끈끈한 우정을 확인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건 욕심일까. 후속편 또는 외전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