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DELF B1 - 국내 최초 新유형 반영,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정일영 지음, Meure Eloise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공인인증시험에 도전하는 것이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요즘 나는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있는데, 프랑스어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어 능력 시험 DELF 준비도 하고 있다. 


이 책은 DELF의 4가지 단계 중 3번째 단계로, 프랑스어 중급 수준에 해당한다. DELF 시험은 듣기, 독해, 작문, 구술 이렇게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책은 실제 시험에 최대한 근접한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해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영역별 학습 방법 및 문제 유형별 핵심 포인트가 정리되어 있으며, 고득점 전략 또한 나와 있어서 시험 대비에 손색이 없다.


본문은 듣기 평가, 독해 평가, 작문 평가, 구술 평가 이렇게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듣기 평가와 독해 평가 부분은 2020년부터 개정된 사항을 반영한 점이 눈에 띈다. 본문에는 문제 외에 필수 어휘와 스크립트, 문제 분석. 풀이 요령 등이 함께 제시되어 시간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음성 파일은 mp3파일의 형태로 제공된다. 


이 책은 프랑스어 초급 수준인 나에게는 아직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았다. 하지만 DELF라는 시험에 대한 소개와 구체적인 시험 준비 방법, 시험 당일 주의 사항 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시험에 대한 감을 잡는 데 유용했다. 현직 DELF 채점관이 집필한 내용이라서 믿음이 가고, 한 권으로 듣기, 독해, 작문, 구술 등 모든 영역을 공부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꾸준히 공부해서 언젠가 실제 시험에 도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