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그대에게 13 (올컬러 양장 화집 포함 특장판)
오이마 요시토키 지음, 김동욱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어떤 모습이든 될 수 있고 어떤 것이든 만들어낼 수 있는 '불사'의 모험을 그린 만화. 이번에 출간된 13권은 오이마 요시토키의 화업 10주년 기념 올컬러 양장 화집이 포함된 한정판으로도 발매되었다. 오이마 요시토키의 초기작과 대표작 <목소리의 형태>, 절찬리에 연재 중인 <불멸의 그대에게>에 나오는 주요 장면의 일러스트를 소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오랜 세월에 걸쳐 여러 모습으로 살면서 여러 사람과 만나고 여러 경험을 한 불사. 시간은 흘러 불사와 동료들의 싸움은 전설로 남고 평화의 시대가 도래한다. 그런 시대에 또다시 불사가 눈을 뜬다. 그 시각, 어느 고등학교. 외모면 외모,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무엇 하나 부족한 것이 없는 ‘완벽한’ 소녀 미즈하에게는 고민이 있다. 그동안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이것저것 많이도 배워왔던 미즈하는 이제 더는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 다른 아이들처럼 한가하게 지내고 싶은데, 아무리 말해도 엄마는 미즈하의 말을 들어주지 않고 새로운 걸 배우라고 독촉한다. 


설상가상으로 학교의 몇몇 아이들이 없는 소문을 퍼뜨리며 미즈하를 따돌리는데, 한나만은 미즈하를 감싼다. 한나를 다시 보게 된 미즈하는 엄마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게 된다. 엄마는 늘 미즈하를 위해 이것도 배우라고 하고 저것도 배우라고 하지만, 정말 그 모든 게 미즈하를 '위한' 걸까. 얼마 후 미즈하는 외할아버지를 만나 불사와 관련된 집안의 '비밀'을 듣게 된다. 미즈하의 이야기가 이렇게 불사와 연결되다니! 예상하지 못했던 전개에 흥미가 폭발한다. 어서 14권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