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라, 군청 2
우즈키 아이 지음, 코시지마 하구 그림, 코노 유타카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사라져라, 군청>은 제8회 대학독서인대상을 수상한 코노 유타카의 동명 소설을 코미컬라이즈한 작품이다. 어느 날 갑자기 '계단섬'으로 끌려온 소년 소녀들이 폐쇄된 섬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각자 '잃어버린 것'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그린, 독특한 분위기의 청춘 미스터리 판타지 만화다. 


주인공 나나쿠사는 계단섬에 있는 카시하라 제2고등학교에 다니는 소년이다. 계단섬으로 끌려온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과거의 기억이 없는 나나쿠사는, 어느 날 우연히 자신의 이름을 알고 있는 소녀 마나베를 만난다. 마나베는 과거의 기억을 찾으려고 하지도 않고 섬에서 탈출할 생각도 접은 채 안주하는 건 잘못이라며 다른 사람들을 독려한다. 


이와중에 권총과 별, 그리고 계단섬을 지배하는 것으로 알려진 마녀의 비밀을 폭로하는 듯한 문구가 적힌 낙서가 발견된다. 무슨 이유인지 항상 가면을 쓰고 다니는 토쿠메 선생이 기타를 범인으로 지목하고, 기타는 자신이 낙서를 '수정'한 건 맞지만 낙서를 하지는 않았다고 말한다. 대체 범인의 의도는 무엇일까. 아름다운 작화와 미스터리어스한 분위기가 마음에 드는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