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라마틱 아이러니 2
나마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7월
평점 :

나마코의 <드라마틱 아이러니>는 소꿉친구인 치히로를 오랫동안 짝사랑해온 주인공 리사가 고지식하기로 유명한 나츠오 선생님과 로맨틱한 관계로 발전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로맨스 만화다. 지난 1권에서 리사는 그동안 리사만 보면 복장이 불량하다며 훈계하기 일쑤였던 나츠오 선생님에게 돌연 키스를 당하고 복잡한 감정에 사로잡혔다. 이제까지 싫기만 했던 나츠오 선생님이 키스 한 번으로 좋아진 것이다.
나츠오 역시 자신이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확실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나츠오는 어엿한 성인이고 교사라는 번듯한 직업도 있지만, 아직까지 한 번도 제대로 된 사랑을 해본 적이 없다. 약혼녀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결혼 상대로 적합하다 싶은 조건에 맞는 사람이 나타나서 결혼을 약속했을 뿐이다. 리사에게 "사랑은 일시적인 감정이다."라고 훈계했던 건, 사실 나츠오 자신의 이야기였다. 그랬던 나츠오가 리사에게 빠질 줄이야.
리사와 나츠오가 복잡한 감정에 사로잡혀 혼란스러워하는 동안, 리사가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치히로는 마침내 리사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그토록 좋아했던 치히로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데도 마냥 기쁘지 않은 이유는 뭘까. 설마 그렇게 싫어했던 나츠오 선생님 때문...? 혼란스러워하는 리사의 심정이 충분히 이해가 된다. 과연 리사가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