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컬트 짱은 말할 수 없어 1
혼다 하지메 지음, 페토스 감수, 하시모토 카에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다 하지메, 하시모토 카에의 만화 <오컬트 짱은 말할 수 없어>는 보여선 안 되는 것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대학생 '타카하시 요코'가 주변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오컬트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호러 만화다. '자시키와라시(집 안에 숨어사는 어린이 요괴)', '스키마온나(집안 틈새에 숨어서 사람을 쳐다보는 요괴)', '누리카베(밤길에 사람의 앞길을 가로막는 요괴)' 등 일본에서 예부터 전해지는 설화 속에 등장하는 요괴들을 비롯해 다양한 심령 현상, 초과학, 도시전설이 등장해 흥미진진하다. 


작품의 분위기나 작화 스타일은 많이 다르지만, 보여서는 안 되는 존재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인간이 그러한 능력을 이용해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해가는 과정을 그렸다는 점에서 <나츠메 우인장>이 떠오르기도 했다. 이승에 있어서는 안 되는 존재들이 이승에 남아있는 이유는 '전하고 싶은 것'을 전하고 싶어서이고, 요코는 볼 수 없는 존재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이용해 그들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다. 이런 존재들을 통틀어 '아인(亞人)'이라고 부른다는 것도 이 만화를 통해 처음 알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