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라, 군청 1
우즈키 아이 지음, 코시지마 하구 그림, 코노 유타카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사라져라, 군청>은 2009년 <사쿠라다 리셋>으로 데뷔해 2015년 <사라져라, 군청>으로 제8회 대학독서인대상을 수상한 코노 유타카의 동명 소설을 코미컬라이즈한 작품이다. 어느 날 갑자기 '계단섬'으로 끌려온 소년 소녀들이 폐쇄된 섬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각자 '잃어버린 것'을 찾는 과정을 그린, 독특한 분위기의 청춘 미스터리 판타지 만화다.


나나쿠사는 계단섬에 있는 카시하라 제2고등학교에 다니는 소년이다. 계단섬에는 나나쿠사가 다니는 고등학교 교사 뒤편을 거쳐 산 정상까지 뻗어있는 높은 계단이 있는데, 소문에 따르면 이 계단 위에는 이 섬을 지배하는 마녀가 산다고 한다. 나나쿠사는 물론이고 계단섬 사람들 모두가 이 소문을 믿는 이유가 있다. 계단섬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자기도 모르게 계단섬으로 끌려와 살고 있다. 계단섬으로 끌려오기 전의 기억은 없어서, 자신이 원래 누구이고 어디서 왔는지는 알지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나나쿠사는 자신의 이름을 알고 있는 소녀를 만난다. 소녀의 이름은 마나베 유우. 다른 사람들과 달리 과거의 기억을 가지고 있는 유우는, 섬에서 탈출하기를 포기하고 현실에 안주하는 건 잘못이며 이제부터 계단섬에서 나갈 방법을 찾자고 말한다. 이 와중에 섬에서 수상한 낙서가 발견되고, 낙서를 한 범인으로 나나쿠사가 지목된다. 대체 나나쿠사와 마나베는 어떤 사이일까. 이들은 섬에서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까. 결말이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