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매트릭스 : 1분 영어 말하기 - 국내 1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스피킹 매트릭스 : 말하기
김태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부터 합치면 20년 넘게 영어 공부를 해왔지만, 아직도 외국인 앞에 서면 주눅이 들고 간단한 문장 하나도 영작을 못해서 쩔쩔 맨다. 그래서 이번 달부터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로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


<스피킹 매트릭스>는 21년 경력의 스피킹 전문 강사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춰 개발한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을 담은 책이다. 각 권은 영어 말하기를 위한 핵심 표현을 채우는 INPUT과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해보는 OUTPUT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반복해서 듣고, 청크 단위로 분절해서 말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영어 문장이 자연스럽게 내 것으로 만들어지는 원리다. 


이 책의 장점은 듣기와 말하기를 동시에 훈련할 수 있다는 점이다. 미드나 영상으로 영어를 공부할 경우 듣기 연습은 되지만 말하기 연습은 안 된다. 이 책은 간단한 문장을 끊어서 듣는 연습을 반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긴 문장을 듣고 이해하는 연습을 할 수 있고, 들은 문장을 입으로 말해보는 훈련을 함으로써 말하기 연습도 병행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는 각각 1분, 2분, 3분 단위로 길이를 늘리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분 영어 말하기부터 차근차근 학습하다 보면 2분, 3분 말하기도 수월하게 해낼 수 있을 듯. 3분 말하기를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정도면 취업 면접이나 자기소개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 이보다 좋은 영어 스피킹 교재가 또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