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진 구루구루 외전 5 - 무용전 북북노인
에토 히로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진 구루구루 외전 : 무용전 북북 노인>은 에토 히로유키의 인기 만화 <마법진 구루구루>에서 주역은 아니지만 빠지면 섭섭한 '약방의 감초' 같은 역할을 담당했던 인기 캐릭터 '북북 노인(북북춤 할아버지)'이 주인공인 만화다. 이번에는 니케와 쿠쿠리 대신, 용자를 동경하는 소년 치카와 부모가 돌이 되어 버린 왕녀 루타와 함께 모험을 떠난 북북 노인.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


루타의 부모를 돌로 만든 대마법사 가가루를 쫓고 있는 일행은 마침내 바다를 건너 어느 섬에 도착한다. 그런데 섬에 도착하자마자 풍성해지는 머리카락과 작아지는 얼굴, 잘록해지는 허리, 길어지는 다리... 알고 보니 이 섬은, 이 섬에서만 나는 열매를 먹으면 모두가 더 건강해지고 더 예뻐지는 '헬시&뷰티' 섬이었던 것이다! ('미의 화신'이 된 북북 노인의 모습을 기대하시라 ㅋㅋㅋ) 


나는 이 만화의 작가 후기도 좋아한다. 5권에 실린 작가 후기에선 8,90년대를 게임 키드로 보낸 작가의 추억담과 (출간 당시 기준) 얼마 전 무지개 다리를 건넌 반려묘의 뒤를 이어 새롭게 맞이한 새끼 고양이 두 마리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하이스코어 걸>과 <구구는 고양이다>가 떠오른다 ^^). 고양이들이 많이 컸을 텐데 요즘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