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여운 상사를 괴롭히고 싶어 2
타치바나 로쿠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2월
평점 :
품절

여성 상사와 남성 부하 직원의 로맨스를 그린 만화 <귀여운 상사를 괴롭히고 싶어> 2권이 출간되었다. 31세의 식품회사 차장 '이라 메구미'는 연애나 결혼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오로지 일만 하면서 살아왔다. 매사에 진지한 이라의 눈에 신입사원 '아오키 슈운'은 너무 가볍고 요령 좋게 보였고, 그래서 한두 번 불러서 주의를 줬을 뿐인데 언제부터인가 그에게 빠져 회식날 밤 동침까지 하고 만다.
2권에는 이라와 아오키가 본격적으로 사내에서 비밀 연애를 하는 모습이 나온다. 이라는 회사 사람들에게 연애 중이라는 사실을 들키고 싶지 않은데 벌써 회사에서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눈치다. 초조한 이라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오키는 휴가 계획을 물어보지 않나, 영화관에 데려가지 않나, 자기 멋대로 적극적인 공세를 펼쳐서 이라는 머릿속이 복잡하다.
1권에서는 이라와 아오키가 본격적으로 사귀기 전이다 보니 아오키가 이라에게 어떤 말이나 행동을 할 때 남성 부하 직원이 여성 상사를 희롱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불쾌했는데, 2권에서는 이라와 아오키가 본격적으로 사귀기 시작해서 그런지 딱히 그런 느낌이 들지 않고 전형적인 로맨스 만화를 보는 듯했다. 1권을 읽고 나처럼 불편한 마음이 들었던 독자라면 2권을 읽고 다시 생각해 봐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