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본책 + 예문 듣기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 음성 강의 무료 다운로드 + 정답 및 훈련용 소책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주에는 설연휴가 끼어 있어서 중간에 학습을 못했다. 덩달아 영어 공부도 한동안 잘 못한 듯... 넷플릭스에서 영어 자막으로 영상 보는 것도 잘 못했고 유튜브로 영어 영상 찾아보는 것도 뜸했다. 2월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영어 공부에 집중해야겠다.


https://youtu.be/gvM2Bh00n14 



길벗이지톡의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으로 영어공부를 하셨다는 현직 영어 동시통역사 갱미몬 님의 유튜브 동영상에 따르면 영어는 한 번에 몰아서 공부하는 것보다 평소에 조금씩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작심3일도 3일에 한 번씩 하면 평생 습관이 된다는 말이 있다. 1월 말에 영어 공부가 흐지부지된 것을 후회하기보다 2월부터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것에 집중해야겠다.





이번주에는 UNIT 31과 32를 학습했다. 이제까지는 한 주에 세 챕터씩 공부했는데 이번 주와 다음 주는 두 챕터씩이다. 책이 끝나가는 기미가 보여서일까. 학습 의욕이 팍팍 솟아서 실은 다음 주 분량까지 진도가 나간 상태다. 다음 주차에는 평소보다 일찍 리뷰를 남길 수 있을 듯하다.





Unit 31에서는 have to, had better가 들어간 패턴을 집중적으로 학습했다. have to, had better는 둘다 "~해야 한다"라는 뜻이다. should와 해석은 같지만 어감은 훨씬 강하다. 여기에 해당하는 패턴으로는 I've got to, I have to say, You'll have to, You don't have to, Do I have to, What do I have to, The first thing we have to do is, You'd better, You'd better not, I think we'd better 등이 있다. 영미권 드라마나 영화는 물론, 회화에서도 자주 쓰이는 패턴이므로 잘 익혀두었다가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겠다.





Unit 32에서는 have p.p 형태가 들어간 패턴을 집중적으로 학습했다. have p.p는 대체로 "~해본 적 있다", "~했다"라는 의미로 쓰인다. 여기에 해당하는 패턴으로는 I have done, I've heard, I've decide, I've been, Have you ever been, Have you seen, Have you heard 등이 있다. 우리말에 현재완료라는 개념이 없어서 사용할 때마다 헷갈렸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익혔다. 이 또한 영미권 드라마나 영화는 물론, 회화에서도 자주 쓰이는 패턴이므로 잘 익혀두었다가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겠다.





이번 주 학습을 마치며 책 뒷부분에 있는 리뷰 코너에서 복습을 했다. 어려운 영어 문장이 입에서 술술 나오니 신기했다. 앞으로 이 책을 몇 번 더 반복해서 보면서 영어 실력을 높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