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달랏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에는 유럽을 방불케 하는 도시가 있다. 바로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휴양 도시 '달랏'이다. 달랏은 프랑스가 베트남을 점령했을 때 프랑스 사람들을 위한 휴양지로 개발되어 현재는 베트남 사람들이 신혼여행지로 즐겨 찾는 휴양 도시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베트남의 유럽. 베트남의 파리 외에 안개의 도시, 소나무의 도시, 벚꽃의 도시 등으로 불리며 전 세계의 수많은 여행자들을 매혹하고 있다.





베트남 여행 전문가 조대현이 쓴 달랏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달랏>에는 달랏의 최신 여행 정보가 담겨 있다. 달랏의 역사와 문화, 기초적인 정보는 물론, 달랏 여행 밑그림 그리기, 달랏 숙소에 대한 이해, 달랏 한 달 살기, 달랏에서 꼭 찾아가야 할 관광지 Best 9 등 다양한 읽을거리가 있어서 여행 초보자들은 물론 마니아들에게도 새로울 것이다. 저자가 직접 달랏에 가서 체험해 본 식당과 숙소, 관광지 정보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믿음이 간다.





달랏은 베트남의 람동 성의 성도로 럼비엔 고원에 자리한다. 해발 1,500미터 고지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선선한 기후를 자랑한다. 베트남의 비엣젯 항공이 달랏으로 가는 직항 노선을 운영한다. 비엣젯 항공의 인천~달랏 직항 노선은 주 4회 운영되며, 새벽 12시 30분에 출발해 오전 5시 5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올해부터 더욱 많은 항공사들이 달랏에 취항을 할 예정이라서 여행이 한결 쉽고 편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달랏에는 프랑스 점령기에 지어진 건물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그래서 달랏을 베트남의 유럽, 베트남의 파리라고 부르는 것이다. 달랏 시내에는 유럽풍의 근사한 카페와 아기자기한 갤러리가 많아서 다른 베트남의 도시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밤에는 야시장에서 저렴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고원에 위치한 도시라서 숲이나 언덕, 산 주변으로 하이킹 또는 트레킹을 즐기는 여행자들도 많다.





최근에는 달랏에서 한 달 살기에 도전하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달랏은 물가가 저렴하고 기후가 온화해서 유유자적한 날들을 보내기에 적절하다. 해외 체류 경험이 많은 저자는 휴식 또는 휴양을 목적으로 한 달 살기를 하는 것도 좋지만, 현지인 사귀기나 현지 문화체험 같은 여행 주제를 정해볼 것을 권한다. 달랏은 고원 지대라서 트레킹과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현지에서 함께 트레킹 또는 하이킹할 사람을 찾아서 정기적으로 해보는 것도 좋겠다.





달랏을 여행할 때 꼭 찾아가야 할 관광지 Best 9은 어디일까. 저자는 첫째로 달랏 시장을 꼽는다. 달랏 시장의 달랏의 중심에 위치해 달랏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한 번은 찾게 되어 있다. 한국에서 보기 힘든 물건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서 쇼핑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둘째로는 달랏 시장 인근에 위치한 쑤언 흐엉 호수를 꼽는다. 쑤언 흐엉 호수는 넓고 쾌적해서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달랏의 명소다. 일출 또는 일몰 때가 특히 아름답다고 하니 시간을 잘 맞춰서 가보면 좋겠다.





달랏을 찾는 여행자를 위한 팁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저자는 날씨가 아무리 선선해도 햇볕이 강해서 타기가 쉬우니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기라고 조언한다. 낮에는 따뜻해도 밤에는 고지대라서 쌀쌀하니 외투를 지참할 것을 추천한다. 현지 주민들은 경량 패딩을 주로 입는다. 달랏의 주요 관광지는 대부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현지에서 자전거 투어나 자동차 투어 등을 신청해보는 것도 괜찮다.





최근에는 달랏의 중심부터 외곽까지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는 '1일 자전거 투어'가 인기다. 자전거 투어를 하면서 달랏의 아름다운 호수와 산과 언덕을 둘러보면 몸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한결 가벼워질 것 같다. 책에는 나 홀로 여행족을 위한 여행 코스,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 코스, 연인 또는 부부가 함께하는 여행 코스,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 코스 등도 나온다. 여행자의 상황과 일정, 취향, 목적 등에 따라 맞춤형 코스를 살필 수 있어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