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가오슝 & 타이난, 컨딩, 헝춘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대만 하면 수도인 타이베이를 찾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대만 남부에 위치한 가오슝과 타이난, 컨딩, 헝춘 등을 찾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다. 얼마 전에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대만 남부 여행지가 소개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날씨 좋고 물가까지 저렴한 대만 남부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다면 이 책 <트래블로그 가오슝&타이난, 컨딩, 헝춘>을 읽어보길 권한다.





이 책에는 가오슝, 타이난, 컨딩, 헝춘 여행에 꼭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를 비롯해 각 지역의 관광지와 숙소, 식당, 쇼핑, 교통 등의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가오슝을 비롯한 대만 남부의 현지 물가는 물론 여행 계획 세우는 법, 여행 준비물, 환전과 여행에 필요한 앱 등 세세한 정보까지 담겨 있어 여행이 친숙하지 않은 초보 여행자들에게도 유용하다. 특히 요즘 한국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대만 버블티, 우육면 등의 정보도 자세히 나온다.





가오슝은 대만의 부산으로 불리는 도시답게 면적도 넓고 볼거리도 많아서 당일치기로는 부족하다. 적어도 1박 2일, 넉넉하게 2박 3일, 3박 4일 정도는 일정을 잡아야 가오슝을 비롯해 근처에 위치한 타이난, 컨딩, 헝춘까지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다. 가오슝은 시티 투어 버스 등이 잘 되어 있어서 뚜벅이 여행자들도 무리 없이 여행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여행 플랫폼 어플을 이용해 택시 투어를 신청해서 편리하게 여행하는 사람들도 많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가오슝 직항편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바항공, 중화항공 등이 마련하고 있다. 가오슝 국제공항에 도착하면 출입국심사를 받게 되는데, 2018년 6월부터 대한민국 국적의 전자여권을 소지한 방문객은 자동출입국심사를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가오슝 국제공항에서 시내로 갈 때는 지하철인 MRT를 타면 30분 만에 도착한다. MRT는 1회용 토큰과 교통카드, 일일 무제한 이용권, 시간제 무제한 이용권 등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 일정을 만들 때 참고하시길.





가오슝은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 프로그램인 tvN <더 짠내 투어>에 소개되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모델 한혜진이 기획한 1일차 투어에는 미려도역의 빛의 돔 라이팅 쇼와 보얼 예술 특구, 아이허 곤돌라, 리우허 야시장, 노리배골소탕(갈비탕과 갈비밥), 흑노대(흑당버블티), 역참식당(대만 전통 요리) 등의 맛집이 소개되었다. 코미디언 이용진이 기획한 2일차 투어에는 흥륭거(대만식 조식), 용호탑, 삼우우육면, 하마싱 대만 철도관 미니기차, 치진섬 등이 소개되었다.





내가 가오슝에 흥미를 가지게 된 건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시즌 2의 공이 크다. 이 프로그램에서 엑소 멤버들은 보얼 예술 특구, 하마싱 대만 철도관 미니기차, 삼우우육면 등을 찾았다. 책에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가오슝 3대 버블티 맛집 행복당, 타이거슈가, 춘수당과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대만 맥주 ONLY 18DAYS, 프리미엄, 과일맥주 등에 관한 정보도 나온다. 대만 여행의 꽃으로 불리는 야시장에 관한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다.





가오슝만 여행하기 아쉽다면 가까운 타이난, 컨딩, 헝춘 등을 둘러보길 강추한다. 타이난은 미식의 도시라고 불릴 만큼 음식 문화가 크게 발달한 곳이다. 특히 야시장이 유명한데, 타이난 4대 야시장으로는 화원야시장, 대동야시장, 무성야시장, 성공야시장이 꼽힌다. 헝춘 역시 맛있는 음식이 많고 야시장이 좋기로 유명하다. 특히 일요일 저녁에 활기가 대단하다고 하니 기왕이면 일요일 오후부터 저녁까지 시간을 보내보는 것이 어떨까.





컨딩은 대만에서도 손꼽히는 휴양지로 일년 내내 현지 관광객들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붐빈다. 그만큼 바다가 아름답고 풍경이 기막히기 때문에 일부러 시간을 내서라도 가보는 것이 좋다. 일정이 짧다면 관산과 용반공원에 가보길 권한다. 관산은 대만 남부의 8대 절경으로 꼽히며 고지대에 위치해 주위를 둘러보기 좋다. 용반공원 역시 고지대에 위치해 낮에는 바다를 감상하기 좋고 밤에는 별을 보기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