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본책 + 예문 듣기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 음성 강의 무료 다운로드 + 정답 및 훈련용 소책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해를 기점으로 아침마다 CNN 뉴스를 청취하고 있다. 저녁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또는 다큐멘터리를 자막 없이 보고 있다. 지금 당장 영어 시험을 봐야 하는 것도 아니고 일상에서 영어를 사용할 일도 없지만 꾸준히 영어 실력을 갈고 닦아서 영어가 필요한 상황이 생겼을 때 아무런 걱정이나 두려움 없이 자유자재로 영어를 사용하고 싶다.



https://youtu.be/gvM2Bh00n14



길벗이지톡의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으로 영어공부를 하셨다는 현직 영어 동시통역사 갱미몬 님의 유튜브를 통해 영어 공부 팁도 많이 얻고 있다. 영어는 한 번에 몰아서 공부하는 것보다 평소에 조금씩 공부하는 것이 좋고,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연습보다는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하는 연습을 많이 해보라는 팁이 좋았다. 그러고보니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은 한국어 문장을 영작하는 훈련을 철저히 시킨다. 이 책만 꾸준히 공부해도 영어 실력이 금방 늘 거라는 갱미몬 님의 말씀이 이해된다.





이번주에는 UNIT 25, 26, 27을 학습했다. 이번주부터는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의문사 패턴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의문사를 이용해서 의문문을 만들 때는 어순도 신경 써야 하고 주어 뒤에 오는 동사의 형태도 신경 써야 하는 등 주의할 점이 많다. 이번 기회에 철저히 연습해서 틀리는 일이 없기를...!





Unit 25에서는 의문사 'what'을 활용한 패턴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의문사 'what'을 활용한 패턴으로는 What about, What if, What kind of, What is/are like, What do you say, What makes you, What (has) happened to, What's the best way to 등이 있다. 생각보다 다양한 패턴이 있고 쓰임도 여러 가지라서 배울 것이 많았다. 학습을 할 때는 한국어 문장을 보고 영어 문장을 만든 다음 소리내어 읽어 보고 답을 맞추는 식으로 했다.





Unit 26에서는 의문사 'who'와 'which'를 활용한 패턴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의문사 'who'를 활용한 패턴으로는 who is your, who's going to, who wants to 등이 있다. 의문사 'which'를 활용한 패턴으로는 which way, which one do you, which do you like better 등이 있다. 한 번 잘 익혀두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패턴들인 만큼 열심히 연습했다.





Unit 27에서는 의문사 'where'와 'when'을 활용한 패턴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의문사 'where'를 활용한 패턴으로는 where did you, where can I, where's the nearest, where's the best place to 등이 있다. 의문사 'when'을 활용한 패턴으로는 when did you, when do you plan to, when was the last time, when would be a good time 등이 있다. 원어민들이 잘 쓰는 패턴인 만큼 잘 익혀서 적재적소에서 활용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