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본책 + 예문 듣기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 음성 강의 무료 다운로드 + 정답 및 훈련용 소책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요새 넷플릭스로 미국 스탠드업 코미디 보는 재미에 푹 빠져서 영어 공부도 덩달아 열심히 하고 있다. 일단 자막 없이 보고는 있는데 모든 내용을 알아들을 수 있는 정도는 아니다 ㅠㅠ 막히는 구간 없이 술술 알아듣는 그 날이 어서 오기를 기다리며 오늘도 열공 내일도 열공해야지!


https://youtu.be/gvM2Bh00n14


현직 영어통역사 갱미몬 님의 유튜브를 보니 영어를 잘하려면 입력도 중요하지만 출력도 중요하다고 한다. 많이 듣고 많이 읽는 것도 좋지만 그만큼 많이 말해보고 써봐야 영어 실력이 팍팍 늘어난다고 ㄷㄷㄷ 갱미몬 님은 길벗이지톡에서 나온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을 무려 10년이나 달달 외울 만큼 공부했더니 영어 실력이 팍팍 늘었다고 한다. 나도 열공해야겠다!!!





5주차에는 Part 2의 Unit 13,14와 Part 3의 Unit 15를 학습했다. Part 2 제목이 "알고는 있지만 입이 떨어지지 않는 패턴"이라면 Part 3 제목은 "하루 3번 이상 쓰는 핵심동사를 이용한 패턴"이다. like, think, want, know, need, mean, mind, care, feel 등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할 때는 헤매기 쉬운 표현들을 집중적으로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Unit 13에는 'There is/are' 패턴이 나온다. '~이 있다'라는 뜻을 전할 때 사용하는 표현인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놀라웠다. 'There is always...', 'There is no need to...', 'There is no time to...', 'There is no way that...', 'There is nothing...', 'There are so many...', 'There must be...', 'There will be...', 'There goes...', 'There seems to be...' 등 10개의 패턴을 학습했다. 학습을 할 때는 우리말 뜻을 보고 영작한 다음 입으로 소리내 말해보는 식으로 연습했다.





Unit 14에는 'It's...' 패턴이 나온다. 기초 중에 기초인 표현인데 의외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놀라웠다. 'It's just...', 'It's time...', 'It's worth...', 'It's no use...', 'It's no wonder...', 'It's not like you to...', 'It's said that...' 등 7개의 패턴을 학습했다. 잘 익혀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열심히 연습했다.





Unit 15에서는 동사 like를 활용한 패턴을 학습했다. like 하면 '좋아하다', '맘에 들다'라는 뜻을 가장 먼저 떠올리기 쉬운데 그 밖에도 '멋지다', '~하고 싶다' 등의 의미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책에 나오는 패턴으로는 'I like your...', 'I don't like it when...', 'I'd like...', 'I'd like to...' 등이 있다. 패턴만 익히는 게 아니라 영작도 연습하고 새로운 단어와 표현도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주에도 열심히 공부해야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